경기도 청년면접수당 1)후기 2)아르바이트 – 이슈 알아보기

1.2023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이란?

2023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2023 청년면접수당은 취업이 어려운 (경기도 거주하는) 청년의 면접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촉진하여 청년고용촉진을 위한 정부 사업입니다. 즉,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경기도 취업지원사업 중 하나입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의 신청기간은 2023년 5월 10일(수) 09:00부터 2023년 6월 16일(금) 18:00까지 입니다.





 
지원방법

경기도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지원시스템 ‘잡아바 지원’을 통해 온라인 지원 가능 지원서 해당사이트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합니다. 온라인 지원 페이지는 2023년 5월 10일(수) 09:00부터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신청자격

이 프로그램은 일자리를 찾고 있는 18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자격을 갖추려면 지원자는 다음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1)1983년 1월 2일 ~ 2005년 12월 31일 출생.

2)신청 당시 현재 경기도 거주자

경기도청년면접수당
경기도청년면접수당
지원내용

선발된 지원자는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현지화폐 지원 지원금은 면접당 50,000원이며 지원자는 최대 10회의 면접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인터뷰에 지원하는 경우 각 지원서는 각 인터뷰마다 별도로 작성해야 합니다.

 

지급방식 

지원금은 경기도 현지화폐로 지급됩니다. 면접 수당 대상자로 선정된 지원자는 사전에 현지 통화로 등록을 완료해야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청년 구직자들에게 취업 면접 및 기타 관련 경비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인 또는 지인이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경우 반드시 제공된 온라인 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정된 지원기간 내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2.경기도 청년면접수당 후기

지역화폐 5만원?

경기도청년면접수당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청년에게 2023년 채용면접에 응시할 때마다 해외에서도 면접 장소와 상관없이 건당 5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원합니다. 지원였던 저는 선발된 것에 대해 감격하며 지역화폐를 활용하여 평소에 구매하고 싶었던 선글라스 구입을 할 수 있었고 이 선글라스를 쓰고 여행을 갈 계획입니다. 아직 지불금을 받지는 못했지만 도착에 대한 기대와 기대가 남아 있습니다.





 
면접전 미리 준비를 잘 하자. 취준생들에게는 큰 도움.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이 있다는 것을 사실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취업을 준비 중이었고 알바를 포함하여 9번의 이력서를 제출하고 4번의 면접을 본 뒤 기대하지도 않던 곳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면접을 보러 간 곳 중 채용되지 않을 것 같은 곳은 굳이 면접을 보러 가지 않았는데, 면접 수당이 계기가 되어 면접 보러 간 곳도 있습니다.

경기도청년면접수당
경기도청년면접수당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은 신청하려면 멀었지만 서류는 미리 준비해 두어야 편합니다. 이전 공고들을 바탕으로 면접 확인서와 채용공고문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미리 준비를 했습니다. 그 준비란 채용공고문 캡처와 면접 시 면접 확인서 요청입니다. 대부분의 회사가 면접 확인서가 존재하지 않아 임의로 만들어 작성하거나 필요한 정보만 넣어서 만들어주시긴 했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청년 면접 수당 홈페이지에 있는 양식을 미리 준비해둘 걸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수당 신청을 위해 2022년 2차 모집공고를 기다렸습니다. 8월 12일에 모집공고가 올라왔고 8월 22일 신청 첫날 수당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서에는 지원자격 자가 진단과 지원자 정보, 면접 회사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면접 건당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작성하는데 시간이 꽤 소요되었습니다. 4번째 면접 건을 입력하는데 면접 확인서를 주지 않아 대체 서약서와 증빙자료까지 첨부해야 했습니다. 하필이면 화상면접에다가 단체 카톡으로 발송되었기 때문에 면접자의 이름이나 번호를 적어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따로 내 이름을 밝히고 면접 확인서를 요청했는데 불합격 통보 문자를 받았습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아르바이트는 물론 철저하게 이름이 적혀있지 않아서 모든 카톡과 문자 그리고 면접 대기 중이었던 화면까지 캡처해놓았고, 하나의 파일로 압축해서 제출했습니다. 혹시라도 선정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신청했는데 선정되어 다행입니다. 중간에 선정을 기다리던 중 등본이 잘못 제출되었음을 알았습니다. 등본에서 신고일이 전입일인 줄 알았는데 전입일 표기가 따로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신청하려고 하니 같은 건은 신청서 제출이 안됐다. 그래서 문의했더니 보완 요청 문자 수신 후 수정하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그런데 문자는 안 오고 1877-2046으로 전화가 왔습니다. 광고 전화인 줄 알고 안 받았더니 수정 요청 전화였던 모양입니다. 전화가 온 뒤로 수정 버튼이 생겨서 4건 모두 수정 후 다시 제출했습니다.

9월 16일 신청 첫날부터 일주일 간 등록된 건들의 선정 여부가 결정됐습니다. 이는 4건 모두 선정되었습니다. 아마 마지막 화상면접 건은 회사에 확인 전화를 해보지 않았을까 싶었습다. 공지에서는 선정 문자가 발송되었다는데 저는 문자를 받지 못했습니다. 문자를 못 받아도 9월 22일에 수당이 자동 지급되었습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이 총 20만원입니다. 취준생에게는 큰 도움이 아닐까요?





 

3.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아르바이트 가능?

경기도청년면접수당
경기도청년면접수당 아르바이트 가능?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아르바이트 가능한지에 대한 여부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합니다. 우선 가능하다고 말씀을 드리지만 서류적으로 준비해야할 것들은 당연하게 동일합니다. 하나의 예를 들면 어떠한 신청자는 교육행정면접에 참석한 후 자유시간에 아르바이트를 신청했는데 다행히 문자로 면접제안을 받았습니다. 면접은 면접확인서를 출력하여 미리 준비하고 면접 후 회사에 작성을 요청했습니다. 이번에는 면접확인서를 바탕으로 서류를 첨부해야 하므로 대체서약서 제출보다 절차가 간편했다. 지원 절차의 일부로 회사에서 제공한 면접 확인서를 스캔하여 업로드했습니다. 이후 절차대로 신청하여 정규직이 아닌 아르바이트 형태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경기도 지원사업 바로가기